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 카테고리,상품명,검색설정

2023. 7. 8. 01:22공지사항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회원가입 되어 있는 상태라면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관리자페이지에서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왼쪽 하단 상품관리->상품등록 메뉴를 통해 진행합니다.

 

필수 입력 사항으로는 카테고리, 상품명, 판매가, 재고수량, 상품이미지, 상세설명 외에 빨간색 점 표시 된 부분은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면 그 외에도 입력 가능한 부분이 있다면 최대한 입력하는것이 좋습니다.

 

카테고리는 네이버쇼핑에서 등록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했을때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지정해야 합니다.

제목과 카테고리가 상이하다면 상품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상품명에 여러 키워드를 넣었을 경우 네이버 쇼핑에 일일이 넣어보고 카테고리가 달라진다면 해당 키워드는 넣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순위에 따라 노출이 달라지는데 다른 카테고리 키워드로 순위가 높게 지정 된다면 판매를 원하는 카테고리에서는 나의 상품이 노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카테고리와 상품명 정하는건 많은 판매자들이 이용하는 판다랭크나 아이템스카우트 같은 키워드 서비스 툴을 이용하는걸 추천합니다. 해당 서비스들에 접속하면 사용방법이 안내 되어 있으니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찾아 상품명을 정해줘야 경쟁에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판다랭크 https://pandarank.net/

 

아이템 스카우트 https://itemscout.io/

 

일부 키워드에 경우 카테고리가 나눠지며 예시에 판매하는 상품이 유모차라면 출산/육아>유모차>초경량/휴대용 카테고리에 등록하는게 더 낮다는 겁니다.

키워드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한달 검색수, 검색비율, 6개월 매출을 통해서 내가 진입을 해도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 6개월 매출 20억원 시장과 651만원 시장 어떤 시장에 진출해야 할까요?

매출이 적은 시장은 나의 상품이 1페이지 1위에 노출이 되더라도 해당 상품으로는 사업을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순서대로 정보를 입력하다가 상세설명 입력란에서 메모장에 입력해 놓은 정보를 기입하게 됩니다.

 

 

 

PC미리보기나 모바일 미리보기를 통해 상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다른 입력 란도 해당 상품에 맞게 입력합니다.

 

 

 

카테고리, 상품명, 검색설정이 네이버 쇼핑 노출에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모든 정보 입력이 완료 되었다면 쇼핑 상품정보 검색품질 체크를 눌러보고 이상이 없다면 저장하기를 눌러 상품등록을 마치면 됩니다.

 

메모장에 상품 정보만 잘 정리를 해놓았다면 쿠팡, 옥션, 지마켓, 11번가, SSG, 자사몰 또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면 비슷한 메뉴구성과 정보입력란을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반응형